본문 바로가기
IT정보

내컴퓨터 사양보는법 10초도 안걸림

by 싸그리파해쳐 2020. 5. 8.
반응형

컴퓨터를 구입하기전에는 어떠한 사양이 좋고, 어떤걸 넣고 빼고 정하면서 가성비 좋은 컴퓨터를 찾아서 구입을 하게되는데 구입할 당시에는 본인이 사용중인 컴퓨터의 사양을 알고 있다가 일정시간이 지나게되면 차츰차츰 머릿속에서 삭제되면서 어떤 사양으로 구입을 했는지 까먹게 되는데 이럴 때 1분도 안걸리고 내컴퓨터 사양보는법을 알아보자.



일부 프로그램을 설치하기위해서 본인의 컴퓨터 사양에 맞는걸로 찾아서 다운을 해야하는데 도저히 기억이 나지않아서 고민하고 있다면 1분도 안걸려서 고민이 해결될 것이다.



내컴퓨터 사양보는법은 여러게의 방법이 있으니 본인이 찾아보기 편리한 방식으로 찾아보면 될 것이다.


내컴퓨터 사양보는법 10초안에 확인하기

이용중인 컴퓨터의 세세한 사양까지 확인을 위해서라면 일부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지만 그런것이 아니라면 프로그램 설치없이도 바로 확인이 가능하다.



시작프로그램에서 설정을 눌러 윈도우 설정창을 열어 첫 번째 메뉴인 시스템으로 들어와준다.



왼쪽 메뉴에서 스크롤을 제일 아래쪽으로 내려와 정보를 눌러주면 내컴퓨터 사양보는법이 해결될 것이다. 설치된 RAM, 비트 운영체제, 용량, 그래픽카드 등의 정보를 확인 할 수가 있다.



다음 방법으로는 윈도우+R 키로 실행창을 열어서 dixdiag 를 검색해서 확인을 눌러주면 진단도구가 나오는데 여기서도 앞서 확인한 정보와 추가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가 있다.




마지막으로 제일 간단한 방법으로는 단축키인 윈도우+pausebreak 를 눌러주면 제어판에서 시스템창이 자동으로 열리는데 노트북과 PC 전부다 내컴퓨터 사양보는법이 가능하니 메모리 및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니 유용하게 사용하면 되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