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

카카오톡 프로필사진 여러장 올리기 / 카톡 멀티프로필 설정 확인

by 싸그리파해쳐 2021. 6. 24.
반응형

스마트폰을 구입하게 되면 제일 처음 설치하는 것이 카카오톡이라고 말할 정도로 연령층 구분 없이 대부분 사용하는 메신저 어플이다. 이렇게 독점을 하고 있다 보니 단점도 생기기 마련인데 회사생활을 하게 되면서 카톡 프로필 사진이 고민되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지인들에게 보여주기 위한 개인 공간의 장소에서 업무까지 함께 보다 보니 프로필 사진을 올려놓는 것이 껄끄러워지는데 이것을 해결하는 방법이 카카오톡 프로필 프사 여려 개 등록으로 원하는 사람들에게 원하는 이미지를 보여줄 수가 있으니 살펴보도록 하자.

 

카톡 어플의 오른쪽 하단의 메뉴바로 들어와 지갑을 눌러 오른쪽 상단의 톱니바퀴를 눌러준다.

 

 

지갑 설정으로 들어오면 제공 서비스란의 멀티프로필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다.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지갑 인증을 해야 사용할 수 있으니 인증을 해주도록 하자.

 

 

인증은 복잡하지 않으며, 이용하고 있는 은행을 선택하고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입금되는 이름을 확인시켜주면 끝이다.

 

인증이 완료되었다면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설정을 해보도록 하자.

 

 

프로필 편집 및 배경사진 설정은 기존의 카톡과 동일하게 설정이 가능하며 오른쪽의 친구 관리를 눌러 현재 적용시킨 프로필 사진을 보여줄 친구들을 설정해주면 된다.

 

 

기존에 본인의 프로필 사진 한 개에서 아래쪽으로 추가로 설정한 프로필 사진이 나오며 여러개를 추가로 등록해서 관리를 할 수가 있다. 한 개만 사용할 경우 나뉜 사람들이 구분이 가능하지만 여러 개를 사용 중이라면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이 어떤 곳에 누가 있는지 헷갈리는 경우가 있는데 확인하기 위한 프로필을 눌러 친구 추가 항목을 눌러주면 선택된 인원 파악 및 분류 해제를 할 수도 있다.

 

 

상대방은 나의 프로필 사진이 다른사람과 다르다는 것을 알 수가 없고 본인이 지정한 사람들에게만 노출이 되니 원하는 대로 사용해보기 바란다.

반응형

댓글